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한-유럽 평화통일포럼』(5.27.)

-유럽 평화통일포럼개최

- 민주평통 주최·유럽중동아프리카지역회의 주관, 평화를 향한 한-유럽 협력 방안 등 논의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정세현, 사무처장 배기찬)2021. 5. 27.() 한국시간 오후 5, 한국과 유럽지역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유럽 평화통일포럼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한다.

 

평화를 향한 한-유럽 협력방안의 대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재가동을 위한 한-유럽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한반도 정세에 대한 유럽 지역 내 이해를 제고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측에서는 배기찬 민주평통 사무처장을 비롯해 박종범 유럽중동아프리카 부의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현옥 주독일대사, 김기정 국가안보전략연구원장 등이, 유럽측에서는 한독포럼 공동대표인 하르트무트 코쉭 전 독일연방 재무차관을 비롯해 야콥 할그렌 주한스웨덴대사이자 전 스톡홀름국제평화연구소(SIPRI) 부소장, 마이클 슐루터 영국 관계적 평화구축 이니셔티브(RPI) 대표 등이 참석한다.  

 

특히, 김상국 베를린자유대학 연구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발제 및 토론에는 김준형 국립외교원장과 하르트무트 코쉭 한독포럼 공동대표가 발제자로 나서 국제질서 변화와 한-유럽 협력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외에 패널로 마이클 슐루터 RPI(Relational Peacebuilding Initiatives) 대표, 이동기 강원대학교 통일강원연구원장이 참여하여 함께 토론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한반도를 둘러싼 한국과 유럽의 다자·양자적 협력방안과 한반도 문제 협력을 위한 연대 방안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상회의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독 동시통역으로 진행되고,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포럼 생중계(17:00~19:30, 한국시간 기준)  

  -  (한국어) https://youtu.be/ArBsZWjL7FQ

  -  (영   어) https://youtu.be/3y2kQBlM7Q4

  -  (독일어) https://youtu.be/abw9aqi3RyM


※  [문의] 유라시아지역과 (02-2250-2283)


※  [붙임] 보도자료 전문 1부.  끝.

첨부파일 :
  • 소속명 : 미디어소통과
  • 작성자 : 황의태
  • 연락처 : 02-2250-2265
  • 작성일 : 2021.05.25
  • 조회 : 13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