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우리고장 평화플랜 - 『2021 여수 평화플랜 시민대화』(6.18.)

‘시민대화’ 통해 지역 평화 과제와 체감활동 발굴

- 평통, 『2021 여수 평화플랜 시민대화』 개최(6.18.) -


여수시민이 직접 평화과제 논의하고 평화플랜 마련, 이후 평화체감활동까지
배기찬 평통 사무처장, 권오봉 여수시장 등도 참석해 시민과 대화하고 지원 약속


2021 여수 평화플랜 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조애숙)는 ‘여수시민이 준비하는 2021 여수 평화플랜’을 주제로, 6. 18.(금) 오후 2시 소노캄 여수 그랜드볼룸에서 『2021 여수 평화플랜 시민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대화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우리고장 평화플랜’ 사업의 일환으로, 준비위원회와 실무회의, 참가자 의견 수렴을 통해 여수 지역의 평화 과제를 논의하여 ‘여수 평화플랜’을 마련하고, 이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평화 실천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회장 서천석)가 주관하는 이번 시민대화는 ‘여수 평화플랜’ 마련을 위한 평화 의제와 여수시민이 실천할 수 있는 평화 행동과제에 대해 참가자 전체가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수지역 평통 자문위원, 시민·사회단체 회원, 일반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하며, 역량교육을 이수한 12명의 퍼실리테이터단의 도움을 받아 테이블별 열띤 토론을 벌인다.


시민대화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약속의 시간’에는 평통 배기찬 사무처장과 서천석 회장,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조애숙 여수 평화플랜 준비위원장(여수YWCA 회장)이 무대에 올라, 시민들이 논의하고 마련한 ‘여수 평화플랜’에 대해 여수시, 시민사회, 평통 차원에서 지속적인 실천사업으로 이어나가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인가에 대한 구상을 밝힌다.


서천석 회장은 “이번 시민대화는 일상 속에서 우리 삶과 연관되어 있는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여수시민이 직접 지역의 평화플랜을 마련하여 실천해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개최 의의를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70여 명으로 참가자를 제한한다.


[문의] 참여협력과(02-2250-2293)

[첨부] 보도자료 전문 1부.  끝.

첨부파일 :
  • 소속명 : 미디어소통과
  • 작성자 : 황의태
  • 연락처 : 02-2250-2265
  • 작성일 : 2021.06.16
  • 조회 : 564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