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협의회『평화와 문화가 함께하는 K-페스티벌』개최

브라질협의회『K-WORLD & PEACE』 개최
- 평화와 문화가 함께하는 K-페스티벌 및 연방하원의원 초청 한반도 평화통일 강연회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브라질협의회(회장 김요준)4.24.() 한류 페스티벌 및 연방하원의원 초청 한반도 평화강연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K-World &Peace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COVID-19 상황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진행했으며천여명 이상이 온라인 참여했다. 특히 브라질 상·하의원태권도인들, 보이스카우트 등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현지 주류 인사들과 청소년들이 함께하여 의미를 더했다. 그리고, 배기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김학유 주상파울루총영사, 송영길 국회 통일외교위원장, 메시아 지 제수스 상원위원을 포함한 다수의 연방의원들이 직접 또는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김요준 브라질협의회장(개회사)


김요준 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행사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과 정계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라는 자부심과 동시에 앞으로도 우수 사례로 회자될 것’이 소감을 말했다.

 

배기찬 사무처장(축사)


배기찬 사무처장은 축사를 통해 브라질협의회와 브라질 연방의원들의 한반도 평화와 종전선언에 대한 큰 관심과 지지는 남북관계에 있어 화해와 협력의 물꼬를 틀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한반도 평화와 종전선언을 지지하는 연방의원들을 비롯하여 현지 인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c00003.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00pixel, 세로 787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1년 04월 24일 오후 5:11

카메라 제조 업체 : samsung

카메라 모델 : SM-A750G

프로그램 이름 : A750GUBS6CUA1

F-스톱 : 1.7

노출 시간 : 1/171초

IOS 감도 : 40

색 대표 : sRGB

노출 모드 : 자동

35mm 초점 거리 : 27

                 

                               김학유 주상파울루총영사(축사)        송영길 국회통일외교위원장(축사)          메시아 지 제수스 상원의원(축사)


 

「K-World &Peace」는 한반도의 평화와 종전선언을 지지하는 브라질 연방의원들과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현지인 및 한류 팬 모두가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면서 한국 문화를 함께 즐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한인타운 봉헤찌로 소재 K-SQUARE 쇼핑 2층 루프탑 이벤트장에 가로 20미터, 높이 3.5미터 규모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화려한 영상으로 장관을 이루며 큰 관심을 이끌었.



 


최용준 브라질협의회 통일정책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공연에는 한국의 국기 태권도 시범에서부터 한국 아이돌 출신 'SPAX', 브라질  4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 에바(EVA),  브라질 여가수 프랑세씨니(Francinne) 등이 함께했으며, 프랑세씨니는 자신의 곡 외에도 한국 가요를 열창해 큰 박수를 받았다.


 


그리고, 러시아 야쿠티아 공화국 국립음악원 부총장 겸 오페라극장 노태철 지휘자가 이끄는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아리랑공연은 모두에게 뭉클함과 감동을 선사했다.



   

                            Marcos Pereira 브라질 연방국회 부의장 (강연)                                         Aroldo Martins 연방하원의원(강연)   



공연에 이어 Marcos Pereira 브라질 연방국회 부의장과 Aroldo Martins 연방하원의원이 한반도 평화와 종전선언을 지지하는 내용의 평화통일 강연을 했으며, 5월 말 출범 예정인 '연방하원내 한반도 평화 지지 의원 네트워크(Frente Parlamentar pela Pacificação da Coreia FPPC)'에도 높은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장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브라질협의회의 박종황 부회장, 고우석 고문, 고용완 위원 등이 함께했으며COVID-19 확산으로 인한 주정부 방역초치 강화로 부득이하게 행사가 연기되는 등 우여곡절 끝에 얻어낸 값진 성과라고 평가했다.


성황리에 마무리된 이번 「K-World &Peace」는 한류문화공연과 한반도 평화 강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지지해 온 브라질 사회와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 소속명 : 미주지역과
  • 작성자 : 이현정
  • 연락처 : 02-2250-2247
  • 작성일 : 2021.04.28
  • 조회 : 604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